본문 바로가기
기숙사

선물하기 좋은 기숙사 아이템

by one하다 2024. 2. 17.

안녕하세요 원하다입니다.
오늘은 선물하기 좋은 기숙사 아이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물하기 좋다는 의미는 무엇일까요?
이는 내가 직접 사기에는 아까운데, 막상 기숙사에서 사용하면 유용하게 잘 쓰일 아이템들을 모아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선물해야 할까? 고민이라면 이 글을 읽고 센스있는 선물하시길 바랍니다 :)

또한 3월에 새 학기가 시작되는데. 그전(2월)에 많이 기숙사에 입사합니다.
이에 따라 입학 축하, 입사 축하로 많이 선물하면 좋을 아이템을 지금 소개합니다~!

 

 

1) 슬리퍼
 첫 번째로 가져온 아이템은 슬리퍼입니다. 슬리퍼는 크게 실내/실외로 나뉩니다. 실내 슬리퍼는 방안에서 신는 슬리퍼로, 추운 겨울날에 차가운 방바닥을 대비하여 사용하는 슬리퍼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슬리퍼는 실외 슬리퍼입니다. 식당, 잠시 외출 뿐 아니라 공용 화장실, 세탁실을 가는 데 있어 자주 유용하게 사용하는 아이템입니다. 운동화 말고 슬리퍼를 많이 신을 정도로 자주 신습니다. 슬리퍼는 낡으면 새것으로 바꾸어주어야 하므로 여분으로 있어도 되는 아이템이니 추천합니다~!




2) 컵
 두 번째 추천하는 아이템은 컵입니다. 컵은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머그잔, 보온병, 텀블러 등 다양한 종류의 컵이 있습니다. 물을 마시거나 커피, 차등 음료틑 타 먹기에도 유용한 컵인 텀블러, 머그잔 형태를 추천합니다. 컵은 뚜껑이 있어 장시간 두어도 먼지가 위에 쌓이지 않는 형태를 추천합니다. 컵은 2개 정도 가지고 있어야 마시고 씻기에 편합니다!

 

 

 

3) 방석/ 등받이 쿠션 
 세 번째 추천하는 아이템은 방석, 등받이 쿠션입니다. 오랜 시간 앉아 있으려면 방석이 필수입니다. 너무 얇은 방석을 사서 쓰면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하기 때문에 적당히 쿠션감이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허리가 불편하지 않아도 등받이 쿠션은 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허리를 기댈만한 쿠션 또한 추천합니다. 방석과 쿠션을 세트로 사서 통일감을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종류가 있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잠옷
 네 번째 추천하는 아이템은 잠옷입니다. 기숙사는 공용으로 생활하는 공간에 살다 보니 자는 시간도 함께 공유하는데요! 새 잠옷을 입으면 자신의 구석구석을 놓치지 않고 관리하고 있다는 인상을 줍니다. 또한 계절별로 잠옷을 가지고 있으면 유용합니다. 흰 계열은 속옷이 비치므로 비추천하고, 어두운 계열이나 색깔이 있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자기 옷 스타일이 있기 때문에 선물 받는 사람의 취향을 알면 더욱 좋겠습니다.

 



5) 방향제
 다섯번째 추천하는 아이템은 방향제입니다. 이는 향을 좋아하는 친구에게 특히 강력히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새로 기숙사에 입사하면 방안의 특유한 냄새가 나기 마련인데, 이를 좀 잡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향이 나면 방에 들어올 때마다 기분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 방향제 외에도 옷 탈취제, 룸 스프레이, 드레스 스프레이 등이 같은 결로 추천합니다.


 

 

 

6) 스탠드
 여섯번째 아이템은 스탠드입니다. 스탠드는 책상에서 필요한 아이템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아이템 중에 가장 필수로 있어야 하므로, 선물해야 하는 상대가 스탠드가 없을 경우, 제1순위로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그만큼 없으면 불편합니다!)
밤에 환한 빛을 켜두기 애매할 때 스탠드가 가장 유용하게 쓰입니다. 충전식 사용보다는 콘센트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기능이 여러 개 있는 스탠드를 추천합니다.(밝기 조절, 각도 등)

 

 

 

 



7) 토퍼
 일곱번째 아이템은 토퍼입니다. 토퍼는 실제로 선물을 많이 하는 아이템입니다. *이를 구매할 때 유의할 점은 기숙사의 침대 크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간혹 싱글 정도의 침대도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물어 침대 크기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부과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미끄럼 방지 패드가 있거나, 모서리를 잡아주는 밴드가 있는 것을 구매 추천드리고, 더 나아가서 이불과 색 조합을 신경 쓰면 더욱 센스가 돋보입니다. :)



8) 간식
 여덟번째 아이템은 간식입니다. '선물을 받는 친구가 거의 모든 필요한 물건은 다 가지고 있다' 싶은 경우 가장 무난하게 줄 수 있는 선물입니다. 작은 포장으로 되어 있는 사탕, 초콜릿이 있으며 쿠키, 간식 상자라고 불리는 패키징이 있습니다. 중요한 시험을 앞둔 사람에게 특히 추천합니다.

 또한 홍삼, 비타민 등 고된 일을 하거나 시험 대비를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9) 칫솔살균기
 아홉번째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은 칫솔살균기입니다. 칫솔살균기는 충전식, 벽 부착용 등 다양한 종류로 있습니다. 휴대용으로 사는 것을 추천합니다. 선물 받는 사람이 휴대용으로 다니는 것은 가방에 휴대하여 다니기 편리합니다. 

 

10) 샤워가운
 마지막으로 들고 온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은 샤워가운입니다. '샤워가운이 왜 필요한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샤워가운은 자신의 개인공간과 샤워장이 멀리 있을수록 유용합니다. 공동화장실에서 보디로션도 바르랴, 옷도 입으랴, 다 마르지 않은 피부에서 보디로션도 잘 안발리고 옷도 입으려면 불편합니다. 샤워를 마친 후 물기를 닦은 후 샤워가운을 걸치고 공동화장실에서 나와 프라이빗 한 자신의 공간에서 여유롭게 바디로션도 바르고 옷도 입으면 편리합니다. 큰 수건에 안긴 느낌이 있습니다. 

 

 

 

 

 

 

 

 

 

 

 

 

 

 





오늘은 선물하기 좋은 기숙사 아이템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 내용을 토대로 선물을 잘 주고받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