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원하다입니다.
이전까지 기숙사에서 꼭 필요한 준비물을 다루어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겨울철 삶의 질을 높여주는 좋은 아이템을 다루어보겠습니다 :)
겨울은 춥고 건조하기 때문에 겨울철에 필요한 기숙사 아이템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함께 무엇이 있는지 보겠습니다.
.
.
.
.
겨울은 춥고, 건조함에 따라 기숙사에서 난방이나 라디에이터를 틀어주십니다.
하지만 라디에이터를 사용하면, 그 근처만 따뜻해지고 라디에이터 멀리 떨어져 있는 부분은 여전히 차갑습니다.
(바닥 난방은 라디에이터보다 덜합니다)
그럼 라디에이터 온도를 다시 올리면, 공기가 건조해지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
(+라디에이터는 온도 설정 후 천천히 오르기에, 시간 여유를 두고 올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 악순환을 끊어줄 친구는 바로 가습기입니다!~~
가습기는 안에 물을 채워서 물을 증발시켜 실내 습도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가습기 가격 : 2만원대부터 20만원까지 있습니다. (가격에 따라 기능, 크기가 다양합니다.)
저희가 원하는 것은 대용량이 아니고, 가습기의 기능만 적절히 하는 친구를 원합니다. 이를 찾기 위해서 검색창에 '미니 가습기 추천/ 원룸 가습기 추천을 입력합니다.' 그리하면 조금 더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숙사생의 꿀팁~~!
Q : 만일 가습기가 없는데 실내가 너무 건조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 방법은 있습니다.
먼저, 마른 수건을 물에 적셔 촉촉하게 만들어 줍니다. 그 후 수건을 건조한 방 안에 걸어 놓으면, 밤새 수건 중에 있는 물이 증발하며 실내 습도가 높아집니다~~
(+ 미니 가습기를 사용하실 경우, 자주자주 갈아줘야 하는 번거로움은 존재합니다.)
.
.
.
.
.
.
.
두 번째 겨울철 꿀템은 전기매트(전기장판), 온수매트입니다~~
기숙사는 보통 매트리스(혹은 매트리스 + 요/ 매트리스 + 토퍼)를 깔고 사계절 용 이불을 덮고 자는 편입니다.
하지만 겨울철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에게는 더 따뜻한 무언가가 필요합니다. 이전에는 두꺼운 수면잠옷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자다가 너무 더운 경우도 있고, 잠옷 부위가 아닌 발은 너무 시린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전기매트(전기장판)나 온수매트를 추천합니다.
전기매트는 매트 안에 열선이 들어 있어 매트 속에 전류를 흘리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전자파가 나옵니다. 온수 매트는 따뜻한 물을 매트 안에 들어 있는 호스로 보내는 구조입니다. 온수매트는 전기보일러와 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일러에서 물을 끓여 호스로 온수가 들어가 매트 표면을 따뜻하게 만들어줍니다. 온수매트는 따뜻한 물을 사용하여 전기매트에 비해 전자파 노출 위험이 적습니다.
정리하자면, 전기장판과 온수매트 둘 중에 더 싼 것은 전기장판이지만, 전자파의 위험이 있습니다. 온수매트는 전자파의 위험은 없으나, 물을 주기적으로 갈아주어야 하고, 전기장판에 비해 비싼 감이 있습니다. 추가로 온수매트는 따로 물 넣는 통을 들고 다녀야 하므로 이동을 자주 해야 하는 경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가격 : 전기매트 < 온수매트 (전기매트가 더 저렴)
전자파 : 전기매트 > 온수매트 (전기매트가 더 많이 나옴)
.
.
.
.
.
세 번째 겨울철 꿀템은 담요입니다.
담요는 무릎담요를 추천합니다. 책상에 앉아있을 경우 다리를 감싸주거나, 어깨에 두르는 형식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제가 추천하는 담요는 극세사 담요(밍크 담요)입니다. 천이 보들보들하고 따뜻한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소나 인터넷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담요는 특히 겨울철에 많이 사용하는 만큼 주기적으로 세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숙사생 꿀팁 : 담요 세탁하기
담요 안쪽을 자세히 보면 라벨이 나와 있습니다.
보통 중성세제 + 30℃ 물 + 울 코스로 빨래 망에 넣어 사용합니다.
세탁 후에는 손으로 짜거나 탈수를 가볍게 돌려 널어줍니다.
네 번째 꿀템은 히트텍입니다.
히트텍은 남녀노소 많이 입습니다. 히트텍은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기숙사 복도나 화장실, 바깥과 가까운 공간,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지 않은 곳은 난방하지 않기 때문에 추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하여 히트텍을 추천합니다.
히트텍은 상의, 하의, 긴팔, 반팔등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또한 두꺼운 히트텍, 얇은 히트텍, 목폴라 형태의 히트텍, U자 히트텍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색도 다양합니다.
잠옷으로 지내기에 너무 추운 사람들, 겨울 외출할 때 더 따뜻하게 입고 싶은 사람들에게 강추하는 겨울 아이템입니다.
.
.
.
.
.
다섯째 꿀템은 실내 슬리퍼입니다. 라디에이터를 사용하는 기숙사 경우, 바닥이 따뜻하지 않아 발이 시립니다. 이때 슬리퍼를 신어 차가운 방바닥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4계절 내내 사용하고 싶을 경우, 털이 아닌 패브릭으로 된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겨울 한 철에만 사용하고 싶을 경우, 털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숙사생의 슬리퍼를 고르는 꿀팁~~!
신발처럼 자기 발 크기에 맞는 슬리퍼를 고르지 않고 자기 발 크기보다 더 큰 것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또한 가벼운 것을 추천합니다. 가벼운 것을 고르기 위해서는 인터넷보다 직접 가서 신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소, 무*양품, 모*하우스 등 슬리퍼를 구매하는 곳은 많습니다!!
오늘은 5가지 겨울에 필요한 아이템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이 아이템들과 함께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기숙사 생활하시길 바랍니다 :)
더 다양한 글을 보고싶다면?
.
.
.
기숙사 필수템!! 그것이 알고싶다!!
2024.02.03 - [기숙사] - 기숙사 생활 n년차가 알려주는 [기숙사 필수 준비물:주방/상비약/전자기기편]
기숙사 생활 n년차가 알려주는 [기숙사 필수 준비물:주방/상비약/전자기기편]
안녕하세요 원하다입니다. 기숙사 필수 준비물을 알려주는 마지막 편이 다가왔습니다. 이번에 준비한 주제는 주방, 상비약, 전자기기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주방은 기숙사마다 다른 형태를
onehada.tistory.com
기숙사 필수준비물!! 내가 잊은 건 없나?
2024.02.04 - [기숙사] - 기숙사 필수 준비물 총정리-체크리스트(그림O)
기숙사 필수 준비물 총정리-체크리스트(그림O)
안녕하세요 원하다입니다. 오늘은 이전편에서 다루었던 기숙사 필수 준비물들을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 "이게 왜 필요하지?" 자세한 설명이 궁금하다면?? 2024.01.30 - [자취] - 기숙
onehada.tistory.com
'기숙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숙사 반찬 : 기숙사 끼니 알아보기(배달음식 제외) (4) | 2024.02.27 |
---|---|
선물하기 좋은 기숙사 아이템 (0) | 2024.02.17 |
기숙사 필수 준비물 총정리-체크리스트(그림O) (0) | 2024.02.04 |
기숙사 생활 n년차가 알려주는 [기숙사 필수 준비물:주방/상비약/전자기기편] (2) | 2024.02.03 |
기숙사 생활 n년차가 알려주는 [기숙사 필수 준비물 : 생활용품/이불/문구편] (2) | 2024.02.03 |